본문 바로가기
IT, Software/Mac

맥북 프로 2023 M2 Pro 구입 & SD카드 어댑터 액세사리 BaseQi

by 기타마을이장 2023. 11. 13.

맥북 프로 2023 M2 Pro 14인치 10코어, 16G 메모리, 512G Storage 

이번에 큰 맘을 먹고 평소에 갖고 싶었던... 맥북을 구매하게 됐다.

물론 매우 고가의 노트북이라 평소처럼 중고를 엄청나게 찾아봤다.

실리콘 계열 맥북은 중고가도 어마했다. 그래서 인텔 계열로 열심히 알아봤으나...

발열이나 소음이슈를 많이들 얘기하는 것처럼 보였고...그리고 중고로 구매해서 5년간 잘 쓰는 것보다...

새 상품을 사서 10년간 잘 쓰는 것으로 자기 합리화를 세게 한번 걸어봤다ㅎㅎㅎ

 

새 상품을 구매하기로 마음을 먹고 나니 이젠 가격이 문제였다...

M2 Max에 16인치 까지 하면 더~~ 좋았겠지만;;;

16인치는 들고 다니기도 힘들고... 14인치에 Pro 정도가 가성비가 딱이다라는 생각이었다.

(가성비라 말하기에도 250이 넘는 가격이 조금 그렇긴 하지만;;;)

 

그리고 이번에 알았다. 맥북은 색상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는 사실을ㅠㅠ

가격대를 조금이라도 낮추는 게 목적이긴 했는데 마침 내가 원하는 스페이스 그레이가 제일 싸다..

내가 시대의 트렌드에 조금 뒤처지나 싶긴 하지만 오히려 더 좋다ㅎㅎ

하지만 이런 생각은 다들 비슷하게 하는 건지 한글 키보드가 들어간 모델은 이미 품절;;;

어차피 한글자판이야 이미 보지 않아도 익숙하기 때문에 그냥 영문 키보드 모델로 구매하기로 결정했다.

 

그렇게 결정까지 다 하고 나니... 결제는 정말 순식간이었고...

바로 다음날 안전하게 책상 위에는 난생처음 구입한 맥북이 놓여있었다(고마워요 #팡맨~~~) ㅎㅎㅎ

 

맥북이 왔으니 소중한 맥북을 조금이라도 상처가 덜나도록 서둘러 보호케이스를 구매해서 끼워줬다. 이번에도 고마워요 #팡맨~~~

다만 케이스가 맥북 바닥면의 구석까지는 커버가 안 되는 구조요서 약간은 불안하지만 조심하면 될 거 같기도 하다ㅋ

이젠 정말 본격적으로 맥 라이프를 즐겨봐야겠다ㅎㅎ

 

 

LG 그램 15인치랑 화면 크기 비교해 보기

기존에 사용하던 노트북이 LG그램 15인치다.

아무래도 15인치의 모니터를 사용했었기 때문에 14인치를 구매할 때 가장 고민했던 부분이 화면 크기였다.

그런데 14인치 아니면 16인치인 게 현실이라;;; 14인치로 구매를 하긴 했는데...

막상 받아보니 그렇게 크게 불편함은 없고... 아주 먼가 드라마틱하게 화면이 작다는 느낌도 없다.

나란히 놓고 보니... 약간은 작아졌지만 머 크게 신경 쓰일 정도도 아니어서... 우선 안심이 된다ㅎㅎ

LG그램에 비하면 좌우로 와이드 화면이 사라진정도의 화면 차이가 있다.

 

BaseQi 맥북 SD카드 어댑터 액세서리

맥북프로에는 SD카드 슬롯이 내장되어 있다. 맥북 에어에는 없지만...ㅎㅎ

그런데 문제는 이전에 사용하던 256G SD카드가 있었기 때문에 이어서 사용을 하려고 보니...

SD카드 슬롯이 일반적인 SD카드 마운트와는 다르게 조금 작다ㅠ 그래서 열심히 찾아보고 전용 어댑터를 구매했다.

 

 

후기를 보니 M2 2023에서 조금 빡빡해서 사용하기 힘들 거 같다는 후기도 있었지만

어차피 머 SD카드를 자주 빼고 낄 것도 아니고 해서 그냥 구매를 결심했다.

그리고... 실제로 사용해 본 어댑터는 대~만족이다ㅎㅎ

다만... 실버 색상만 있어서 아주 살짝... 어?? 먼가 끼워져 있네?? 하는 느낌은 들지만... 이 정도면 아주 매우 훌륭하다.

스페이스 그레이가 아니라 실버라 아주 살짝 어색한 느낌은 있다ㅎㅎ

 

어댑터를 다시 뺄때는...손톱으로 뺄수있다고 설명은 되어 있지만...거의 불가능;;;

내가 찾아낸 가장 좋은 도구는 휴대폰 유심카드 Slot 추출용 클립이 딱 알맞는 도구인것 같다ㅎㅎ

그래도 언제나 조심조심...어댑터 빼는걸 한번 연습해본다ㅋ

유심카드 슬롯 빼는 클립으로 조심조심 어댑터 빼는걸 연습해본다.

 

SD 카드를 넣어보니 인식도 아주 잘된다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