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oftware/Mac

맥북 NTFS포멧된 SD Card 그대로 사용 불가

by 기타마을이장 2023. 11. 25.

윈도우에서 사용하던 SD Card 그대로 사용하기 실패

이번에 맥북을 구매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SD Card 를 사용하려고 전용 어뎁터까지 구매를 마쳤다.

하지만 기존 사용하던 SD Card는 윈도우에서 사용했었기 때문에 NTFS방식으로 포맷이 되어있다.

그래도 전용어뎁터에서 넣어서 끼우면 파일을 볼 수는 있었다. Read Only모드로는 동작하는 것 같다.

읽기가 된다면 쓰기도 어떻게 하면 혹시라도 가능할까 싶어서 열심히 검색을 해봤다.

역시 비슷한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었다.

 

How to Enable NTFS Write Support on Mac Sonoma/Ventura?

[Multiple Ways]How to Enable NTFS Write on Mac Sonoma/Ventura Summary: Natively, you can only read NTFS drives on Mac but can not write to it. This post provides multiple ways to gain NTFS write permission on Mac running macOS Sonoma/Ventura. After readin

iboysoft.com

 

그중에서도 터미널로 설정만 하면 가능한 방법이 있어서 시도해봤다.

물론 3rd Part앱을 사용하면 되겠지만 앱까지 설치하고 싶진 않았다.

그런데... 오잉?? 안된다;;; 그래서 좀 더 확인을 해보니....

위의 링크된 사이트에 잘 표시되어 있었다. 물론 영어로 돼있어서 처음엔 그냥 지나쳤는데 나중에 보니 아주 중요한 문구였다ㅠ

안타깝게도 맥 OS Ventura에서부터는 터미널로 설정변경해서 사용하는 게 불가하도록 바뀌었다고 한다;;

맥OS Ventura에서부터는 터미널로 설정변경해서 사용하는게 불가

 

맥북에서 대용량 SD Card 다시 포맷하기(exFAT)

결국 방법은 없었다. 그냥 기존 SD Card 데이터들을 잘 백업해 두고...

맥북에서 지원하는 파일시스템으로 포맷하기로 했다.

포맷은 아주 간단하게 그리고 정말 금방 마무리된다.

  • 앱 > 디스크 유틸리티에서 작업하면 된다.
  • 삽입한 SD Card를 선택해주고 지우기를 선택
  • 포멧 형식을 exFAT로 선택해주면 끝~~

 

그렇게 512G 기본 하드용량에 256G 추가 SD Card 용량을 확보했다.

그나저나 정책이 바뀌면서 더 이상은 그대로 사용이 불가하다고 하니 조금은 아쉽기도 하다;;ㅎㅎ

디스크 유틸리티 > SD Card 선택 > 지우기
exFAT 포멧으로 선택하고 지우기 완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