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코타키나발루(23.04.30~05.04)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 클럽 룸 호라이즌 라운지 활용하기

by 기타마을이장 2023. 6. 27.

물론... 4년 만에 해외로 떠난 여행이어서 그랬을 것 같다.

혹은 아이들도 이젠 더 커서 여행자체를 온전히 즐기는 나이가 되서 더 즐거웠던 것도 같다.

그런 즐거움을 만들어주기에 샹그릴라 리조트의 여러가지 시설과 구성이 충분했던 것 같다.

그리고 또 하나 우리에게 많은 즐거움을 준 공간이 바로 "호라이즌 라운지" 였다.

우리가 예약한 객실 타입이 클럽 룸 객실이었기 때문에 우린 호라이즌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었다ㅎㅎ

 

전용 체크인 공간

가장 먼저 호라이즌 라운지를 이용하게 되는게 바로 체크인을 하는 순간이다.

일반 객실은 프런트에서 체크인을 해야 하지만 클럽 객실을 이용하면 바로 옆 호라이즌 라운지에서 체크인이 가능하다.

일반 객실을 예약하면 리조트 홀에 있는 데스크에서 체크인/체크아웃이 가능하다.
클럽 룸을 예약하면 별도로 호라이즌 라운지에서 체크인/체크아웃이 가능하다.

 

조식 별도로 이용하기

클럽 룸에 숙박을 하게 되면 Cafe TATU와 호라이즌 라운지 두 곳에서 조식이 가능하다.

호텔을 예약할때 성인 2인 조식이 포함된 상품으로 예약을 했기 때문에 아이들은 추가 요금을 내야 한다.

그리고 우린 총 4번의 아침 중에 3번을 호라이즌 라운지에서 조식을 이용했다ㅎㅎ

 

호라이즌 라운지의 조식은 메인 메뉴를 주문하면 주방에서 조리를 해서 가져다주는 방식이다.

그 외에도 그날그날의 뷔페 음식들을 제공해서 먹을 수도 있다. 다만 TATU에 비해서 가짓수는 적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호라이즌 라운지에서 식사를 하려면 수영복을 입고는 이용이 불가하다.

(둘째 날 섬투어를 가야 해서 수영복 차림으로 갔다가 안된다고ㅠ 그래서 TATU를 한번 이용하게 됐다.)

TATU에 비해서 가짓수는 적지만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는 뷔페음식들이 제공되고 있다.
메인메뉴로 비빔밥도 준다. 다만...음... 먼가 어딘가 하나가 빠진 느낌의 비빔밥ㅋ 그래도 맛있게 먹었다ㅎㅎ
스크램블이랑 소시지, 펜케익등을 주문하면 주방에서 조리해서 가져다 준다.

 

일반 객실을 예약했을 경우에는 조식을 먹으려면 1층에 있는 Cafe TATU 를 이용해야 한다.

바로 앞이 수영장이라서 밥 먹고 바로 수영장으로 직행할 수 있는 위치다.

물론 호텔 조식이 워낙에 각자의 성향과 리조트의 특성에 따라 캐바캐이기는 하지만

코타키나발루 여행을 하면서 전반적으로 음식에 대해서는 만족도가 높지 않은 상황이어서 그런지...

개인적으로는 TATU에서의 조식 만족도는 높지 못했다 ㅠ

 

전용 스낵바

마지막으로 오후시간에는 스낵바를 이용할 수 있다.

선셋 전후 시간인 5시부터 7시 사이에 스낵바(간단한 음식)와 칵테일/와인/음료 등을 무제한으로 제공해 준다.

스낵바 음식들은 조식 때보다도 메뉴 가짓수가 더 단출하고 그날그날 메뉴가 바뀐다.

우린 선셋을 보러 가기 전 낮시간동안에 소모한 체력 보충 겸 휴식을 위해서 거의 매일 이곳을 이용했다.ㅎㅎ

라운지 안쪽에는 아이들도 쉬기 좋은 소파공간도 있다.
라운지 야외공간에서 칵테일도 만들어주고 와인도 준다. 무제한으로ㅎㅎㅎ

 

그리고 호라이즌 라운지 야외 공간에서 바라보는 수영장, 바다 등의 풍경도 여유 있고 참 좋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