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코타키나발루(23.04.30~05.04)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 리조트 구석구석 즐기기

by 기타마을이장 2023. 7. 11.

항공권과 호텔을 덜컥 예약하고 나서 본격적으로 여행준비를 하면서 봤던 다양한 후기들이

한결같이 하는 얘기들은 샹그릴라 리조트를 100% 이용하는 것으로도 여행이 성공이라는 이야기들을 접했었다.

그리고 가기전에는 몰랐지만 다녀와보니 정말 정확한 이야기였다.

우리도 나름 알차게 즐긴다고 했지만 돌아보니 이용하지 못한 공간들이 너무 많았다.

물고기 밥주는 체험이라던지... 각종 시간별 액티비티... 헬스클럽도...

산책도 좀 더 자주 했었다면 좋았을 거 같고... 전용 해변에서도 좀 더 놀았어야 했는데... 등등 ㅎㅎ

그래도 나름 열심히 리조트 구석구석 잘 돌아다니고 즐기다 오기는 해서 정리해 본다.

 

리조트 전용해변

우선 리조크가 보유한 전용해변이 있기 때문에 바닷가에서 한적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리조트 수영장이랑 붙어있어서 맘만 먹으면 바로 바다로 뛰어드는 게 가능...

그리고 이곳은 저녁이면 코타키나발루의 석양을 보기 위해서 사람들로 가득 차는 그런 공간으로 바뀐다.

하지만 낮에는 정말 너무 뜨거워서 오래 머물기는 조금 힘들었다;;;ㅋ

한 낮에 전용해변에 나가보면 정말 뜨겁긴 하다;;;ㅎㅎ

 

우린 이곳에서 섬투어를 가기 전날 스노클링 연습을 할 수 있었다ㅎㅎ

아주 가~~~ 끔 물고기가 보이긴 하지만;; 사실 물고기는 거의 없었다ㅠ

그래도 전용해변이라서 여유 있게 아이들이 사전 예행연습하기에 안성맞춤인 공간이었다.

 

 

그리고... 샹그릴라 다녀온 사람들은 무조건 한 장씩 다 있는 해변그네가 이곳에 있다ㅎㅎ

땡볕이라서 좀 뜨거웠지만 우리도 그곳에서 즐거운 추억을 남겨본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공간, 레크리에이션 룸

전용해변은 어른/아이들 모두에게 즐거운 공간이었다면

아이들만을 위한 전용공간도 따로 매우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다.

그중에서 가장 알차게 이용한 공간은 레크레이션 룸...ㅎㅎ

 

테이블 축구

시원한 공간에서 테이블 축구 한판... 오래간만에 해봤는데 생각보다 엄청 신나게 했다ㅋ

 

포켓볼

그리고 사람들이 조금 뜸한 타이밍에 잘 맞춰가면 포켓볼도 여유롭게 칠 수 있다.

아이들이 직접 포켓볼을 쳐보고... 당구의 재미를 느끼기에 아주 좋은 시간이었다.

실제로 공이 들어가면 엄청 신나 하는ㅋ 물론... 당구대나 큐대의 컨디션은 큰 기대 안 하는 게 좋다.

 

마지막으로... 닌텐도 스위치와 PS 등의 게임기들

이건 머 따로 설명이 필요 없는 최고의 놀이공간이다.

물놀이가 대충 마무리되고 저녁시간에는 게임기 앞이 아이들로 가득 차서 사실 게임을 하기는 어려웠다;;

그래도 옆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자리가 나면 게임을 할 수 있다.

원하는 게임은 관리자분에게 요청하면 아주 친절하게 세팅해 주고... 게임방법도 설명해 준다ㅎㅎ

그리고 우린 한국에 돌아와서;;; 결국 닌텐도 스위치를 구매하게 됐다...ㅋㅋ

 

골프 연습장(9홀 어프로치 연습)

여행의 거의 마지막쯤이 돼서야 알아차린 골프연습장의 존재 사실...

사실 매번 우리가 머물렀던 객실에서 바라보는 정원이 먼가 골프장스럽다고 생각만 했는데...

알고 보니 정말 미니 어프로치 연습장이었다.

총 9홀이고... 샌드위치 클럽과 퍼터로 어프로치 연습이 가능하다.(클럽의 컨디션은 절대 기대 금물!!)

둘째가 처음 SW를 휘둘러봤는데 공이 떳다!!!ㅎㅎ
9번째 홀로 가는 길....한...20걸음만 걸으면 된다ㅋㅋ

 

나름 그래도 알차게 즐긴다고 했는데 사실 리조트의 부대시설 중 절반정도만 즐기다 온 것 같다;;;

생각보다 부대시설들이 잘 준비되어 있어서 더 만족스러운 여행이었던 것 같다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