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부산여행(22.09.23~25)

부산놀거리 - 청사포항에서 해운대까지 해변 스카이캡슐 열차타기

by 기타마을이장 2022. 11. 15.

광안대교 야경으로 짧았던 첫날의 부산여행 일정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여행의 둘째 날이 밝았다.

부산 일정이 생각보다 짧아서인지 해운대 주변에서 최대한 많은 것을 보고 오기 위해 이것저것 많이 알아봤다ㅎㅎ

그러던 중 발견한 것이 해안가를 따라 바다를 보면서 타는 해변 캡슐열차를 발견하고 사전에 예약을 해뒀다.

 

해운대 해변열차, 스카이캡슐 열차

'해운대 블루아인파크' 라는 이름으로 두 가지 유형의 열차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었는데

사실 이런저런 후기들을 찾아보면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건 해변열차인 것 같았다.

미포항에서부터 송도해수욕장까지 꽤 긴 거리의 해변열차...

해변열차의 자유이용권을 구매하면 6개 정류장을 모두 정차해서 주변을 둘러볼 수 있는 상품이었다.

 

하지만 우린 그러기에는 시간이 턱없이 부족했다는 점ㅠㅠ

그리고 아이들때문에 그렇게 모두를 돌아다니기도 힘들고... 주말이라 사람도 많고;;;

그래서 스카이캡슐이라는 단독 캡슐 열차를 이용하기로 했다.

 

스카이캡슐 열차 미리 예매하기

https://www.bluelinepark.com/

 

해운대블루라인파크

해운대블루라인파크,해운대해변열차,스카이캡슐,부산데이트코스,부산야경,부산여행코스,부산관광지,부산데이트장소,바다열차,바다기차,해운대가볼만한곳,부산야경명소,해운대여행,busantravel,

www.bluelinepark.com

스카이캡슐 열차 예매는 공홈에서 가능하다.

가격은 4인승 열차 탑승권이 "편도"로 44,000원... 저렴한 가격은 아니다.

우리 가족 전체 해변열차 자유이용권 구매비용이랑 거의 비슷한 금액인데 심지어 편도다;;ㅎㅎ

하지만 실제로 타보니 매우 잘한 선택이었다고 생각된다.

어차피 자유이용권을 사서 돌아다닐만한 시간도... 아이들의 체력도 안되고;;;

열차의 구조도 해변열차는 지상으로 달리고 스카이캡슐 열차는 지상에서 10여 미터 위에 트램처럼 달리는 방식이라

전망이 아무래도 해변열차보다는 더 조은 것 같았다.

그리고 편도이긴 하지만 천천... 히 가면서 동해바다를 충분히 감상하기에 딱 좋았다ㅎㅎ

지상으로는 해변열차, 10여미터 위로는 캡슐열차가 달린다ㅎㅎ

 

열차는 어른 4명이 타면 딱 맞는 크기다. 덩치 큰 사람들이라면 좁을 수도 있는;;;

그래서 5인 이상이면 열차를 2대 예매해야 하지만 다행히 우린 막내가 7살이라서

4인승 열차에 모두 탑승할 수 있었다ㅎㅎ

덩치가 좀 있는 어른이라면 4명이 타면 살짝 좁을 수도 있는 아담한 캡슐열차

 

청사포항에서 미포항(해운대)까지

오전에는 캡슐열차를 타고 오후에는 호텔 앞 해운대 백사장에서 노는게 계획했던 스케줄이라서

우린 청사포항 정거장에서 출발해서 미포항(해운대) 정거장으로 가는 편도 열차를 예매했다.

그렇게 미리 예매한 시간에 맞춰 청사포항 스카이캡슐 열차 정거장으로 향한다.

정거장에서는 해변열차와 스카이캡슐 열차 둘 다 탑승이 가능하다.

우린 스카이 캡슐 열차를 타야 하기 때문에 2층으로 올라간다.

때마침 해변열차 한대가 정거장으로 들어오고 있었다ㅎㅎ

 

순서대로 캡슐을 기다려서 탑승하는 방식이다. 놀이동산 대관람차 타는 기분(??)ㅎㅎ

다행히 우리가 갔을 때 사람이 많이 붐비지 않아 큰따님이 노랑 캡슐 열차를 타고 싶다고 해서

연두색 열차 한대는 보내고 다음에 오는 예쁜 노란색 캡슐 열차를 탑승해 본다.

그 열차를 타고 30여 분간 동해바다를 두 눈에 그리고 눈보다는 부족하지만 카메라에도 담아본다.

그렇게 미포항(해운대) 정거장으로 향해본다.

캡슐열차를 타고 드디어 해운대 정거장으로 출발한다.
저 앞에 우리가 타지않고 그냥 보낸 연두색 열차가 계속 함께 달린다.
저 멀리 청사포항 빨간 등대가 보인다. 그리고 날씨가 참 좋다.
저 멀리 왼쪽에는 광안대교, 오른쪽에는 해운대가, 가운대는 동백섬이 보인다ㅎㅎ
어느새 미포항(해운대) 정거장에 도착했다. 날씨가 정말 너무 좋다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