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ping

캠핑장비 - 노스피크(NORTHPEAK) 나르시스 돔 EX 플러스 설치방법

by 기타마을이장 2021. 9. 14.

아직은 추웠던 연초에 구매해서 집안에서만 잠깐 펼쳐본 나르시스 돔 EX 플러스...

드디어 무더운 여름이 왔고 우린 돔 + 타프 조합의 캠핑을 하게 됐다.

그리고 이제 다시 날씨가 싸늘해지는 가을...

다시 리빙쉘을 꺼내며 지난여름 동안 우리에게 보금자리를 제공해준

나르시스 돔 EX 플러스의 설치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본다.

나르시스 돔 EX 플러스 설치방법

역시 리빙쉘과는 너무나도 다르게 설치하기도 철수하기도 쉽다ㅎㅎ

먼저 텐트에 포함된 방수포외에도 국민 방수포(?)인 코스트코 방수포를 먼저 깔아준다.

리빙쉘은 방수포를 다 펼쳤다면 이번엔 절반만 접어서 사용, 나르시스 돔 EX 플러스와 찰떡궁합 사이즈가 나온다ㅎㅎ

 

1. 폴대 고정 웨빙의 위치 확인, 텐트 자립시키기

나르시스 돔 EX 플러스 설치할때 주의할 점은 한 가지뿐이다.

4개의 모서리에 폴대 고정 웨빙 외에 중간에 웨빙이 2개 더 있고, 웨빙의 위치가 짧은 쪽이 전면이다.

따라서, 텐트 입구가 어딘지 정했다면 웨빙 간격이 짧은 쪽을 입구 쪽으로 향하도록 펴준다.

그러고 나서 4개 모서리에 팩다운 해주고, 필요하면 중간 웨빙에도 팩다운 해준다.

그리고 X 자 모양으로 폴대를 끼워준 다음 자립시키면 텐트 설치는 완료.

(혹시나 했는데 실제로 해보니 와이프 혼자서도 칠 수 있었다ㅎㅎ)

 

2. 플라이 씌우기

텐트가 자립되었다면 이젠 플라이만 씌우면 된다.

플라이 안쪽에는 텐트 폴대와 플라이를 잡아주는 벨크로우들이 4개의 모서리에 각각 2개씩 있다.

플라이를 씌우고 나면 안쪽의 벨크로우들을 먼저 고정해준다.

플라이 내부 4개의 모서리에 각각 2개씩 고정 벨크로우가 있다.

3. 플라이 - 텐트 바닥 연결하고 뒤쪽 모서리 잡아주기

플라이 안쪽 벨크로우 연결이 되었다면 바닥 부분의 6개의 버클을 연결해준다

그리고 버클을 최대한 바닥 쪽으로 잡아당겨주면 텐트의 1차 주요한 부분들은 모두 완성이다.

그러고 나서 뒤쪽 삼각 모서리를 잡아서 팩다운 해준다.

4. 입구 캐노피 고정하기

마지막으로 입구 캐노피 부분 양쪽을 팩다운 해주고 마찬가지로 버클을 최대한 당겨주면 돔텐트가 완성된다.

팩다운하고나서 최대한 당여주면 바닥과 밀창된다.

나르시스 돔 EX 플러스 미니 전실

입구 쪽 캐노피 부분을 팩다운 해주면 텐트 공간 외에 약간의 앞쪽 전실(?) 공간이 확보된다.

이곳에서 아이들이 그림도 그리고 좋아하는 영상도 보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그리고 야전침대도 하나 쏙 들어간다ㅎㅎ

덕분에 장모님을 모시고 캠핑을 갔을 때 5명이 텐트 안에서 자는 건 비좁기 때문에 나는 미니 전실공간에

야전침대를 놓고 잠을 잘 수 있었다.

반응형

댓글